HOME >센터소개

핵심 가치

BBCC (Burning Bush Counseling Center): 버닝부시는 창조주 여호와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당신을 보여주셨던, 불은 붙었지만 타지 않는 떨기나무를 가리킵니다(출애굽기3:2). 모세는 이 사건 이후 자신이 누구인지,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사는 의미 등을 깊이 이해하게 됩니다. 이에 BBCC는 본 센터를 찾으시는 모든 분들이 삶의 이유를 깊이 통찰하시도록 돕고자 아래의 핵심 가치들을 추구하는 바입니다.    

  1. 본 센터는 우주만물이 창조주 하나님에 의해 완벽한 질서대로 창조 되었고, 그 중 인간은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되었음을 믿는다.
    “하나님이 이르시되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그들로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가축과 온 땅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 하시고” (창세기 1:26)
  2. 본 센터는 성경은 무오하며 유일한 진리로 믿고 인간의 문제 해소 또는 해결을 위한 지혜의 근원으로서 성경을 최고의 권위로 믿는다.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디모데후서 3:16)
  3. 본 센터는 인간의 문제는 근원적으로 창조주 하나님과의 관계가 끊어졌기 때문이며, 유일한 해결책인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면 전인격의 치유와 회복을 온전히 경험할 수 있다고 믿는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요한복음 14:6)
  4. 본 센터는 하나님이 세상을 사랑하셔서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가 이 땅에서 십자가 고난을 받게 하심으로 이를 믿는 사람은 누구나 영원한 생명을 얻을 수 있다고 믿는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요한복음 3:16)
  5. 본 센터는 하나님은 인생의 고통을 불쌍히 여기시고 필요를 돕는 분이라고 믿는다. “예수께서 제자들을 불러 이르시되 내가 무리를 불쌍히 여기노라 그들이 나와 함께 있은 지 이미 사흘이매 먹을 것이 없도다 길에서 기진할까 하여 굶겨 보내지 못하겠노라” (마태복음 15:32)
  6. 본 센터는 사람의 전인격적 변화와 성숙의 가치를 믿는다.
    “평강의 하나님이 친히 너희를 온전히 거룩하게 하시고 또 너희의 온 영과 혼과 몸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강림하실 때에 흠 없게 보전되기를 원하노라” (데살로니가전서 5:23)
  7. 본 센터는 상담자가 내담자를 도울 때 최선을 다하는 것의 가치를 믿으며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 상담을 진행할 때 선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믿는다.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의 걸음을 인도하시는 이는 여호와시니라” (잠언 16:9)
  8. 본 센터는 사람이 스스로를 고통스럽게 만드는 지정의 습관을 변화함으로써 기본적 문제의 해결을 경험할 수 있다고 믿는다.
    “예수께서 돌이키시며 베드로에게 이르시되 사단아 내 뒤로 물러가라. 너는 나를 넘어지게 하는 자로다 네가 하나님의 일을 생각지 아니하고 도리어 사람의 일을 생각하는도다 하시고” (마 16:23)
  9. 본 센터는 사람이 일반적으로 느끼는 감정인 두려움에서 벗어나게 하는 사랑의 가치를 믿는다. “사랑 안에 두려움이 없고 온전한 사랑이 두려움을 내어 쫓나니 두려움에는 형벌이 있음이라 두려워하는 자는 사랑 안에서 온전히 이루지 못하였느니라” (요일 4:18)
  10. 본 센터는 상담자가 전문적 훈련을 통해 습득한 상담 지식들을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아낌없이 주는 구속적 역할의 가치를 믿는다.
    “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줄 것이니 곧 후히 되어 누르고 흔들어 넘치도록 하여 너희에게 안겨 주리라….”(눅 6:38 부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