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상담 신청

자주 묻는 질문

상담(카운셀링)이란, 개인 또는 가족이나 사회 그룹이 경험하는 심리 사회적 어려움들을 상담자와 대화를 통해 해소 또는 해결하도록 돕는 일입니다. 누구나 적절한 방식의 대화를 통해 타인을 도울 수 있지만, 특별히 전문적으로 훈련을 받은 상담자인 경우, 비밀유지와 이중관계 등에 대한 윤리적 규정을 엄격히 지킬 수 있으며 내담자의 문제를 효과적으로 접근하고 적절한 해결 방법을 채택하여 실행할 수 있습니다.
예, 그렇습니다. 비밀유지는 상담사의 전문적 훈련 내용의 최우선 항목입니다. 상담실에서 나눠지는 대화의 내용은 상담실 밖으로 나가지 않도록 비밀을 절대 유지합니다. 영상 상담의 경우, 원하시면 화면을 끄고 음성으로만 상담이 가능합니다. 단, 내담자 또는 내담자 주변 사람의 신변이 위험에 처한 상황으로 판단될 경우(예를들어 자살 또는 자해 징후, 타인 상해 징후), 안전을 위해 조치를 취해야 하는 관련기관에 상담 내용의 일부를 공개할 수 있습니다.
예, 다릅니다. 기독교 상담은 인간을 영적인 존재와 육적인 존재로 함께 생각합니다. 이것을 전인격적(holistic) 인간이해라고 합니다. 전인격적 인간이해는 인간이 겪는 문제를 단순히 밖으로 드러나는 현상으로만 보지 않고 그 문제의 근원을 함께 보는 인간 통찰입니다. 예를들어 우울증의 문제가 있는 분을 뇌의 호르몬 화학작용이 균형을 잃었기 때문이라고 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그 분이 본래 사랑을 받을 존귀한 존재로 지어졌다는 사실을 스스로 믿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봅니다. 기독교 상담은 사람은 사랑을 위해 존재한다고 믿는 반면 심리적 부분에만 촛점을 두는 일반 상담은 인간은 행복을 위해 존재한다고 믿는 다는 점에서 문제의 원인에 대한 이해와 해결 방식의 차원이 다릅니다.
BBCC는 개인상담, 커플상담, 자녀상담, 가족상담, 서포트 그룹, 상담 교육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모든 회기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영상, 음성, 문자 등의 방식을 사용합니다.
상담료는 두가지로 구분됩니다. 1) 개인적 상담: 회기당 60불, 2) 서포트 그룹: 회기당 50불입니다.

영상/통화 상담: 상담사와 영상으로 매주 대면 상담을 진행합니다.
문자 상담: 상담사와 문자로 상담이 가능합니다.
서포트 그룹: 희망하는 서포트 그룹에 매주 참석이 가능합니다.
서포트 그룹은 한가지 상담 주제로 여러 사람이 모여 서로에게 마음의 힘이 되어 주는 소그룹 모임입니다. BBCC 서포트 그룹은 누구나 자신이 관심이 있는 서포트 그룹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참석할 수 있고, 모든 서포트 그룹에 상담사가 인도자가 되어 그룹 대화를 진행합니다. 예를 들어 부부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내 또는 남편들의 모임, 상실의 아픔을 겪는 이들의 모임, 각종 중독에서 벗어나고자 애를 쓰는 이들의 모임, 좋은 아빠가 되고 싶은 남자들의 모임, 환우 또는 환자 가족들의 모임, 갱년기 극복을 위한 남/녀 모임 등이 있습니다.

희망하시는 주제의 서포트 그룹이 있으신가요? bbcc4blessing@gmail.com으로 연락 주세요.